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프리카 최고봉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1. 03:46

    >


    >


    >


    스토리로만 듣고 행동하지 못했던 아프리카 킬리만자로 등반에 대한 열정이 마침내 현실이 되었습니다. 꿈에 그리던 아프리카 최고봉은 빙벽과 설산이 녹아서 다시는 볼 수 없다는 소견이 뇌리를 때리고 있다. 모처럼의 기회가 되어 바쁜 1정을 댐-러와 신청을 하고 그와잉니도키도키하는 마음은 도저히 줄거리는 아니다. 천천히 고점에 적응하기 쉬운 코스를 선택해서 지금은 체력을 키우는 것이다. "고산에서는 빠른 발걸음을 멈추고, 천천히 자연과 함께하며 올라가야 합니다. 그러면 인간이 자연을 대상으로 모방함으로써 예술로 승화시킬 수 있다.인문학적, 즉 자유로운 것이 인간이 살아가는 삶의 형태가 될 수 있도록 오항상처럼 있고, 삶이 풍요롭게 자연스럽게 대비시켜 인간이 가진 이성적인 능력을 통해 동화되어 과인의 삶이 풍요롭게 만드는 과정이라고 합니다. 거의 매일 시도하는 감정이 있어야만, 생명력이 사는 것처럼 자신의 삶에 여유가 있고 만족할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람들과 어울리며 여름을 보내고 해외의 다른 문화 속으로 뛰어들고 싶다는 감정이 팽배했습니다. 미지로 토그와잉눙 공포와 기대감, 하고 싶은 1을 성취하는 감정이 생긴다 이유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제2의 인생이 밝고 있다. 꿈을 실현하고 그것을 삶의 지표로 삼아 다시 활력을 불어넣어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다.시도가 킬리만자로라는 아프리카 최고봉에 무사히 올라 희열을 맛보며 색다른 자연에 대한 욕구가 발현되었습니다. 이번 등산에 있어서, 동행하여 웃으며 미지의 세계로 갈 수 있었던 것은 동료들의 힘이 컸다고 할 수 있다. 숨기고 웃었다. 천천히, 아주 천천히. 걸어가야 갈 수 있다 곳, 킬리만자로.


    >


    서울을 출발하여 중간 기착지인 홍콩을 잠시 머물다가 에티오피아 아디스아바바 공항에서 환승하여 탄자니아 킬리만자에 국정공항에 도착했다. 열대화가 피어 있는 작은 공항은 기대감을 자아낸다. 입국수속을 마치고 모시에 있는 호텔에서 휴식을 취합니다. 희미한 불빛에 야자수가 그늘을 만들고 맥주와 차로 어둠을 만끽합니다.


    >


    모시에서 40분 정도 소요되는 킬리만자로 국립 공원 입구인 마차 게이트에 도착해서 필요한 절차를 받는다. 셰르파 팀 요리 팀 가이드 팀 등 70여명이 킬리만자로의 출입구에서 입산 신고 후 각자의 짐의 무게를 하그와잉하 나씩 달고 고무 토우루 마침 뒤에 입산이 가능하다. 개인의 짐은 일 5kg이하가 돼야 합니다. 2대 테러가 이상 늦었다.


    >


    마차 게이트(최초의 830m)입산 신고 및 통관 절차가 때 때 로이 걸려서 점심을 도시락으로 마쳤습니다. 아프리카라고 들었기 때문에 매우 더울 것이라고 봤지만 표고가 높은 관계로 긴팔을 입을 정도로 춥다. 이곳의 날씨는 건기였고, 우리에게 스토리를 하자면 겨울이었다. 선입감으로 모기 등이 많을 줄 알았는데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되었다.도시와 고산지대여서 그런지 활동하기에 편리하고 살기가 좋을 것 같다. 아프리카 사람들은 매우 검다고 생각했지만 그렇지 않았다. 키가 크고 순수한 눈동자에서 인간적인 모습이 엿보인다. 입구의 등산로는 넓고 꾸준하게 정비되어 있다. 마차 캠프까지 쵸쯔쵸쯔 km로 5테 테러가 소요된다.​ 열대 우림과 야생화를 보고그냥 미지의 용 토우루를 밟으며 기대감에 흰색 캠프(3,840m)에 도착하는 노란 색의 텐트(두 사람용)가 나란히 열린다. 주변 골짜기에는 물이 살짝 보이지만 먹을 수 없다. 검은 흙탕물이었다. 둘만의 천막이 주요 잠자리가 됐다. 우리 제품인 에코로바가 선명하다. 가져온 침낭으로 잠을 청한다. 공포와 야전으로 텐트 생활을 산행에 마치는 날까지 이어진다. 멀리 킬리만자로의 정상이 형태에 숨어 제1부만 보인다. 한밤중에 텐트치고 나니까, 천지가 꽉 차서 내릴 것 같다. 세상에 이렇게 많은 별을 본 적이 없다. 천상천하 어린이 독존천국은 여실하다고 견해한다. 별을 맞으면서 감정의 별을 구다구소리아 왔다


    >


    생전에 보지 못했던 야생화가 댁의 이상하고 다리가 둔하다. 바위를 넘어 골짜기로 들어가 사막의 과인무처럼 선인장 같은 식물이 눈을 떼지 못하게 한다. 능선을 넘으면 산 아래 뭉게구름이 건너편으로 퍼진다. 아련하게 작은 봉우리가 보여서 높은 산의 위력을 실감할 수 있다. 기리만자로산을 둘러싼 고산 적응을 위한 등산길이라고 합니다.키리만자로는 하얀 눈이 보이고 하얀 구름이 유유히 떠온다. 기리만자로 능선의 마지막 밤, 구름 사이로 붉은 해가 넘어 구름 속에 내가 잠들어 있다. 주야공에서 펼쳐지는 별축제를 보고 여명을 맞이한다. 동쪽에서 피어오르는 여명에 빨간 텐트를 물들이고 구름 속에서 춤을 춘다. 사진 속 동화, 함께 내가 움직이며 꿈틀거린다. 정상을 위해 불빛을 비추며 부지런히 오른다. 얇은 기원막은 추위를 견디지 못해 고통스럽다.적도 아군도 준비가 안 되어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현지 아프리카 가이드는 천천히 올라가라고 손짓할 것이다. 그렇게는 안 된다 추위를 이기기 위해서는 과인의 방식으로 부지런히 올라가면 땀을 흘린다. 고산에서 빨리 올라가면 고소증이 과인서로 포기하는 사례를 보고 왔다. 등산을 자주하다 이 정도는 참을 수 있다. 능선을 오르면 검은 화산재를 걷는 등산로의 걸음걸이가 편하다. 드디어 빙벽이 보이고 정상에 있는 울피크가 보인다. 해낸 것과 그리고 춤을 추고 싶은 마음입니다. 정상인의 킬리만자로 우루 피크(5,895m)을 밟았다.


    자연의 향기를 자신의 가슴에 제대로 간직하고 영혼이 함께 하였습니다. 미지의 세계인 아프리카의 최고봉 킬리만자로는 자신에게 희망을 주는 계기가 되었다. 아프리카의 1상을 알려고 자연 부락, 사파리 여행 또 바뀐 감동을 주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