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연예인매니저자격증 ~~
    카테고리 없음 2020. 1. 10. 00:29

    개인적으로 정하라는 가수를 매우 좋아합니다. 지난 시합에서 매니저와 사이좋게 지내는 모습을 보니 더욱 매력적이었습니다. "연습생 시절부터 함께 해왔다고 하면서 친자매처럼 지내거나 일과 관련된 부분에서는 완전히 프로 마인드로 돌봐주어서 멋있다고 생각했습니다. 예전에는 운전만 해주는 역할이라고 생각했지만, 요즘은 예능활동에 관련된 모든 활동을 전반적으로 책임지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타카/니/니/자/니/니/의 역할이 많이 커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기획사 등에서 연예인 매니저 자격증을 취득한 전문 인력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고 있어, 해당 라이센스를 취득하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도 귀가 솔깃한 거예요. 하게 되었는데요단순히 스케줄을 소화하기 위한 운전 능력 외에 다양한 업무를 파악하는 역할이기 때문에 꼼꼼해야 하고 배려까지 충분히 가지고 있어야 해당 분야에서 활동하는 연예인이 활동에 있어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진짜 타카/니/니/니/니/니/니/니/니/니/와 영/예/니/니/와 사이좋은 분들은 다 잘되는 것 같아요. 일전에 정 해인 씨가 데뷔 때부터 함께 해온 "타카/니/니/나/"에게 외제차를 선물했다는 뉴스가 나오기도 했어요. 그런것만 봐도 일적인 관계뿐만 아니라 인간적인 관계도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아요. 사람과 사람과의 관계에서 친해졌고, 일하는 부분도 더 잘 챙기게 되고, 잘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것 같았어요"


    >


    "한류가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이전과는 달리 투명하고 공정하게 기획사와의 계약관계를 유지하면서 한국을 넘어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가고 있는 한류문화와 연예산업은 연관성이 상당히 있는 부분입니다. 사람이 중신이 되는 산업이기 때문에 사람 중심의 활동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 주는 기획사와 매니저들의 역할이 겹쳐 있고, 그 종류도 상당히 나누어져 전문화되어 있거든요.제작 매니저와 치프 매니저, 로드 매니저, 행정 매니저로 나누어져 보다 전문적으로 활동하는데 도움이 되는 일을 담당하게 됩니다. 스케줄 관리를 넘어 세분화와 전문성을 가지고 역할이 분류되어 인지도 높은 연예인의 경우, 혼자가 아닌 몇명으로 매니저를 두고 업무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으로 우리가 알고 있는 부분이 로도우메/니/저에게 세부 일정을 담당하며 이동할 때마다 운전을 하고 주고 미리 짜여진 스케줄이 큰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지만 보통 신입에 일을 시작할 때 경력이 1~2년 정도면 로드의 역할을 하면서 현장 경험을 쌓을 것으로 봐서는 됩니다.행정역은 연예인의 행정, 세무, 회계, 법무관계 등에 대한 행정업무를 주로 담당하게 되며, 로드로 승진하게 되면 치프마. 니. 나.로서 소속기획사의 과장이나 차장, 실장급에 해당하는 직급을 가지고 포괄적인 업무를 관리하게 되며, 홍보나 계약, 마케팅 전략을 주로 관리하게 되며, 제작사/니/자/자의 경우에는 기획사 대표로 생각하면 되며, 활동하는데 있어 재정적 지원과 함께 활동전략을 수립하는 총책임자입니다.


    >


    최근에는 배우나 탤런트, 가수 뿐만이 아니라, 스포츠에 종사하는 선수 뿐만이 아니라, 문화, 예술 분야에서도 매니저의 역할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대중의 지지를 받는 만큼 이미지나 사생활에도 신경을 써야 하기 때문에 혼자 움직이는 것보다는 해당 분야에 전문성을 갖고 있는 전문가들의 도움을 받는 것이 훨씬 더 활동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많은 수요가 앞으로도 있을 예정이라 미리 준비하고 두면 좋은 연예인 매니저 자격증의 경우 만 18세 이상이라면 학뇨크과 경력에 제한 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는 라이선스이지만. 시험은 1차 시험과 2차 시험에서 붕류오 있으며 1차 시험은 연예 시험 윤리, 연예 관련 법, 대중 문화 개론에 3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과목별 4지 선택형으로 객관식 25문제 씩 출제되며 총 75문항이 출제되는데요. 각 과목 100점 만점을 기준으로 각 과목당 40점 이상, 전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 아니면 합격이 가능합니다.​ 1차 시험은 객관식으로 100%출제되고 있지만 2차 시험의 경우에는 주관식 단답형 문항에서 출제되면서 연예 기획 및 제작, 연예인 관리 실무에 2과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과목별 25개씩 출제되어 총 50문항을 푸어야 하며 합격 기준은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입니다. 우선 아직 절대평가로 운영되기 때문에 초보자도 라이센스 취득에 목표를 둔다면 합격기준에 맞게 공부하면 가능성이 있는 시험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아직 민간 부분에서 시행하는 연예인 매니저 자격증이지만, 시험 과목에서는 상당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부를 하는데 있어서 공전하면 합격이 불가능할 수 있기 때문에 체계적인 학습 방법으로서 접근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인 것은 실전연습 문제와 기출문제의 난이도가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예상문제집을 잘 풀면서 준비하면 도움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하지만, 무작정 먼저 문제를 푸는 것보다 이론적인 내용을 반드시 숙지해서 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론적인 내용에서 법률과 관련된 연예관련법을 공부할 때 생소한 용어들이 많이 나온다고 하니, 조금 암기능력도 발휘해야 할텐데요. 무조건적인 암기보다 실제 생활에 법률 용어를 적용해 활용하면서, 이해를 바탕으로 연상시키는 방법으로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습니다.사실 일반인의 경우, 법률 용어를 알아야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모르고 생활하는 경우가 많은데, 해당 분야에 종사하기 위해, 그리고 자신이 맡은 공인을 보호하기 위해서도 해당 분야에 종사하는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알아야 할 부분입니다. 다른 분야에 비해 공부해야 하는 범위가 그리 넓지 않기 때문에 조금만 노력하면 충분히 이해위주로 암기할 수 있다고 하기 때문에, 무리한 암기방법보다는 이해를 바탕으로 알 수 있도록 준비하는 방법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그리고 연예인 매니저 자격증 필기 과목에서 좀 난이도가 있는 것은 대중문화 개론이라고 합니다. 대중의 심리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는 기본적인 이론을 파악함으로써 자신이 맡은 공인이 대중에게 더 어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대중의 사랑을 바탕으로 인기를 얻으려면 충분히 대중의 심리를 파악하고 자신이 맡은 공인이 대중의 심리에 부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이론적인 부분이 강하기 때문에 객관식으로 출제되는 문제에서도 헷갈리는 요소가 꽤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중문화 개론을 공부할 때는 표를 이용해 각각의 개념별로 특징을 정리해서 준비해 보는 것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개념 용어에 대한 파악이 된다면, 이 부분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특징별로 암기해야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습니다. 꼭! 먼저 전체적인 맥락을 파악한 후 세세한 특징을 암기하시는 분이 시험에서 오답을 피할 수 있고 고난이도 문제를 푸는 데도 응용할 수 있는 실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하니, 이 점 유의하시고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연예인 매니저 자격증의 필기 시험은 전문가로 등극하기 위한 기본적인 개념을 갖추기 위한 방법으로 하면 2차 시험의 경우 실무와 관련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고, 주관식 단답형에서 출제되고 있기 때문에 객관식 출제 문제보다 더욱 신경을 쓰고 준비를 하시는 것이 좋은데요. 연예기획 및 제작에 관련된 내용 중 판단적 기법과 단순경향 연장법, 판매사원 의견 연장법, 전문가 의견 종합법 등에 대한 각각의 특징을 명확히 알아야 하며, 또 특정 상품이 히트할 경우, 기획 단계부터 그 상품이 가진 이미지와 평판 등을 고려해 제품의 활용 범위를 확대시키는 전략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특히 공인과 관련되어 파생되는 여러 상품에 대한 기획 제작 부분부터 신경을 써야 하며, 예를 들어 한류 드라마 중 최고의 히트를 기록한 드라마 대장금부터 신경 써야 할 것, 예를 들어 한류 드라마 중 최고의 히트를 기록한 드라마 대장금. '의 경우, 이를 활용한 뮤지컬이나 애니메이션까지 확대하여 제작되었고, 팬시용품까지 확대하여 제작된 것으로 세계적으로 히트하여 판매되었다고 하는데요. 아직까지도 방영되고 있을 정도로, 한번 잘 제작된 작품의 경우, 뿌리 깊은 인기를 얻었으며, 그 안에 등장하는 배우의 인지도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볼 수 있고, 연예기획 및 제작에 대한 과목에 대한 이해가 실무시험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1차와 2차 시험에 합격해야 하지만, 취득할 수 있는 연예인 매니저 자격은 요즘 대세의 대세인 라이선스와 젊은 세대에서 각광 받고 있는 유망 직종에 진출하는데 가장 도움이 된다고 하더라고요. 아직 모르는 분도 많고, 대부분의 인맥에서 해당 분야에서 일을 하는 것으로 오해하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예전에는 그런 경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기본적인 전문성을 띠지 않으면 해당 분야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에 라이센스 취득이 필수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해당 분야로의 진출을 희망하시는 분은 꼭 라이센스에서 취득한 후에 일하고 싶은 기획사에 이력서를 제출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만. 물론 각 대학에서 관련 학과를 증설해 운영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기에 해당 분야에 필수라고 할 수 있는 전문 라이센스를 취득하면 취업에 상당히 유리하다고 생각합니다.


    >


    취업이 어려운 것은 하루 이틀이 아니라 언제 좋아질지 미지수입니다만. 너무 이전의 고전적인 기업으로의 취직만을 꿈꾸기보다는, 많은 수요가 기대되는 분야에 진출하는 것이 취업에 유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시대가 변하고 있고, 직접 연예인이 되고 싶어하는 분들도 굉장히 늘고 있는데, 이를 지원하는 분야에 대한 전망도 밝다고 하니 관점을 조금 바꿔 연예인 매니저 자격 취득에 앞서가는 전문가가 되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제 생각에는 수년간 술에 취해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분야만 바꾸고 전문가로 먼저 정착해서 활동하는 것이 더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취득 이후, 현장에서 직접 뛰는 "타카/니/니/자/니"로 활동하여 기획사 대표가 된다면, 노후까지 확실히 보장되어 수많은 부가가치를 올리는 사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이상으로 저의 포스팅을 이쯤에서 마칠까 합니다만, 제 글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며,마지막까지 읽어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