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컴퓨터 자격증 취득하기 - GTQ 하나급 독학 합격 수기
    카테고리 없음 2020. 3. 8. 02:03

    안녕하세요 나는 지난 달 5월 28일 GTQ테스트를 보았습니다.오늘 허가자를 조회해 보았더니 허가했습니다.


    >


    저는 GTQ 1급을 독학했습니다.부끄럽지만 총 4회 시험을 받고 간신히 합격했어요(웃음)(3번 떨어졌습니다.3번이나!!)1단 결론부터 이이에키 의하면 GTQ한급은 독학으로 충분히 취득할 자격증 이다니다.


    저는 이기적인 GTQ 하나급 교재를 구입해서 교재 목차순으로 공부했습니다.그 때문에 끝에 있는 기출 예제 하나 하나 0번까지도 다 가끔은 빌리면서 해결했어요.기출 예제 하나로-2번 정도는 기출 해석의 동영상을 보고내가 사고를 잘 풀었는지 확인했습니다.후에 이기적 홈페이지 들어가서 키츄루사 고도 다운로드하고 시험 전 5회 정도 해결했습니다.


    여기 카페에 게시되어 있는 포토샵 스킬 자료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내가 왜 독학으로도 있다 이 시험을 3번이나 떨어졌 냐하면(울음)(컴퓨터 자격증 시험은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첫번째 시험은 시간 안배가 없었습니다.포토샵은 공부해보면 알겠지만 모르기 때문에 풀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시간이 없어서 못 풀겠어요.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기출문제를 시간을 재면서 풀고, 시간 배분을 잘 하세요.제 경우는 하나번째 시험 떨어졌다가 4-3-2-1문제를 반대로 해결했습니다.두번째 시험은 컴퓨터 전송 부분에 오류가 있었는데, 그것은 핑계고, 에어컨을 누르다 틀렸어요?바로 Ctrl+Z만 누르면 좋았으련만...3차 시험은 시간 안에 모두 녹아서, 나는 완벽하게 실시했습니다.라고 의견을 말했지만, 정확성에 떨어졌습니다.정예기에 합격했을 거라고 의견했지만 불합격해서 낙후가 컸다는 이유가 있어서야 알았어요. 자격증 시험은 정밀도가 생명임을...그러므로 4번째 시험을 볼때에는 시험지와 똑에 해결한다며(카페에도 게시된 내용이지만 나는 글씨를 가지고 가서 시험지에 눈금선 글자를 모두 표시하고 똑에 풀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다가 합격했어요.이번에 컴퓨터 자격증 시험을 독학하면서 느낀 점은 쉽다고 해서 절대적 자랑을 해서는 안 되는 것과 어디서든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라는 교훈을 얻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ITQ 자격증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취득해서합격문을쓰면좋겠어요.독학하시는 분들은 모두 파이팅입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